2015/04/06 유나의 트윗톡톡 - 6. MB나와!
'해외 자원개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7일로 활동종료를 앞둔 가운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청문회 증인으로 나설 의사를 밝혔습니다. 야당의 이명박 전 대통령 증인 출석 요구에 새누리당은 문 대표 출석 요구로 맞대응하면서 사실상 국정조사를 거부해왔습니다. 오늘 유나의 트윗톡톡은 자원개발 국정조사에 관한 트윗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임중수(@js8088hb)님은 문재인은 무력화되는 국정조사 불씨를 살리려고 국정조사 증인으로 나가겠다고 했지만 여권은 MB를 비호하며 받아들이지 않는다 결국 국정조사를 제대로 할 생각이 애초에 없었다는걸 인정하는 것이다 문재인이 증인으로 나오겠다고 할줄 꿈에도 몰랐을 것이다.
이석현(@Ish4u)님은 오늘 문재인대표,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내가 증인으로 나갈테니 이명박도 나와라! 당당한 정공법에 여당이 움찔하는군요. .문재인 나와야 이명박 나오겠다더니 ᆢ 물귀신작전도 박치기 전법엔 못당하죠^^
문재인 대표의 증인 출석을 자처한 것에 대해 초강수라는 평가하고, 문재인 대표의 기자회견 내용을 전달하는 트윗도 많았습니다.
비상(@oonote)님은 문재인 "진실을 밝히는 데 성역이 없어야 한다. 이 전 대통령은 해외자원개발을 주요 국정과제로 추진한 총책임자로 의혹에 답할 의무가 있는 만큼 새누리당 뒤에 숨지 말고 진실로 답할 것을 촉구한다. 나의 제안에 김무성 대표의 현명한 입장표명을 요구한다"
그럼 김무성 대표의 답은 현명했을까요? 트윗으로 알아봅니다.
전남진(@jinmadang) 님은 큰 웃음 주시는 분 소개합니다. 바로 김무성씨! 수십조 탕진하고 앞으로도 30조 넘게 탕진할 수 있는 자원외교 국정조사 출석 요구에 이렇게 답했다고 합니다.
임중수(@js8088hb)님의 관련 트윗 두 개 더 소개합니다. 문재인이 국정조사 증인으로 나오겠다며 MB를 증인으로 채택하자고 하자 김무성이 전직 대통령을 함부로 다뤄도 되겠냐며 반박했다 그렇게 전직 대통령을 생각하는 집단 노무현 대통령은 퇴임후 범죄자 취급하며 망신줬는지 모르겠다 정말 이기적인 집단이다
만약 노무현 대통령이 MB처럼 나라를 이끌었다면 반대편은 국정조사가 아니라 그 이상을 요구하며 관련된 모든 사람들을 탈탈 털었을 것이다.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가지고 힘빠진 대통령을 괴롭히고 망신주던 그들이라면 그러고도 남는다 이런 집단이 MB를 감싼다
나비(@Nabiwahighhill)님, (위정자라면은 적어도 자기가 한말은 기억해야한다는데)차기를노린다는게 본인이 노통에게 한 행동•말도 기억못하는지?김무성이“자원외교 국감에 이명박 증인채택에,(뚜렷한 혐의도없는데)전직대통령 그렇게함부로 다뤄도되나”한다.감사원도 자원외교 주범은 이명박이란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자원외교 국정조사 청문회에 증인 채택 찬성 의견이 67.2%로 반대 의견(17.3%)의 4배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당사자인 이명박 전 대통령의 근황을 알려준 트윗이 있어 소개합니다.
세계일보(@segyecom)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매주 한번은 꼭 할 정도로 좋아하던 테니스를 잠정 중단한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며 관련 기사를 알려주셨네요. 일주일에 한 번 즐기던 테니스를 중단했고 이는 검찰의 해외자원외교 수사 등 정국 흐름과 무관하지 않다는 내용입니다.
새누리당의 반대로 아무 성과없이 100일이 지나버린 자원외교 국정조사 특위가 기간 연장과 함께 이명박을 청문회로 불러낼 수 있을지 국민들은 끝까지 지켜보고 있을 것입니다. 트윗톡톡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