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6일 금요일

문재인 탐구생활 47화 - 문재인의 김병관 영입 스토리

문재인 탐구생활 47- “문재인의 김병관 영입 스토리


김병관 웹젠 이사회 의장은 지난 13일 입당한 문재인 영입2호입니다. 당시는 4.13총선을 100일 남긴 시점이었는데, 13일은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였던 김한길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날이기도 합니다. 언론에서는 문재인 대표가 김병관 의장을 안철수 대항마로 영입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4.13 총선에서 성남시 분당구갑에서 당선한 김병관 의원은 영입 직후 가진 인터뷰에서 정치인이 되겠다는 결정을 한 이유에 대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가장 크게는 문재인 대표님 제안이 있었다. 그 제안은 우리나라의 정당들이 일을 잘하는 정당이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이 유능한 경제정당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능한 젊은 인재들이 많이 필요한데 와서 도와 달라고 말씀하셨다.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공감이 갔고 또 하나는 안철수 의원님 포함해서 탈당을 계속하고 있는 분위기에서 당이 분열하고 있는데 저라도 들어가서 힘을 보태고 싶었다.”



김병관 의장은 자신의 영입 스토리를 팟캐스트 '장윤선의 팟짱-색깔있는 인터뷰'에서 털어놓았습니다. 처음 만난 문재인 대표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 이유에 대해 김병관 의장은 게임 업계 현안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나를 만나기 위해 스터디한 게 아니라 평소에 알고 있었던 느낌이어서 신뢰를 가지게 되었고 영입 제안을 받고 3주 후에 입당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병관 의장이 처음 문재인 대표와 만나서 나눈 이야기, 장윤선 기자가 기억하는 문재인 대표에 관한 에피소드가 포함된 팟짱방송 일부분을 들려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이 탈당의 위기를 겪고 있을 때 침몰하는 배를 버리고 떠나는 안철수 의원을 비판하며 문재인과 함께 정치를 시작한 김병관 의원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응원을 함께 보냅니다.






출처
1) 국회의원 문재인 블로그, [문재인 인재영입] 김병관 웹젠 이사회 의장
2) SBS뉴스, 김한길 탈당문재인 새 인물 '김병관 영입' 맞불
3)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 “제가 안철수 전 대표였다면, 침몰하는 배를 버리고 떠나지 않았을 것
4) '장윤선·박정호의 팟짱', 김병관 "안철수보다는 문재인이죠, 왜냐면..."
5) 뉴시스, ‘문재인 대표에게 입당원서 전달하는 김병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