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일 유나의 트윗톡톡 024 - 천정배와 호남신당
광주 서을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무소속 천정배 의원은 광주에서 ‘뉴 DJ’들을 모아 새 세력을 만들겠다며 신당 창당까지 염두에 둔 발언을 했습니다. 내년 총선에서 새정치연합과 호남에서 경쟁하겠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기에 관한 트윗 소개합니다.
오늘도 출장중(@pak8225)님, 천정배의 호남 신당 창당은 한마디로 일갈하면 이런 말 아닐까? “정권 교체 같은 헛소리는 관심 없다 우리 끼리 잘 먹고 잘 살면 된다”
초록빛속으로/돌아오라(@nostalgia0912)님, 김대중 대통령이 그렇게 벗어날려 몸부림 치던 지역당을.. 김대중 이름 팔며 지역당안으로 못 기어들어가 안달인 놈들과 그걸 용인하는 지지자들.. 참 이해가 안된다. 그것도 타이밍묘하게 전국당 기지개켜는 시점에서..저들이 영남 수꼴들과 뭐가 다른지...
누지°°°°°(@heynoog)님, 만의 하나 천정배의 시도가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호남의 한계를 어찌 넘을거며 그걸로 무슨 정권교체가 가능하다는 얘깁니까? 말대로 기껏해야 자민련 꼴 나는거죠 뱀의 머리 노릇이 탐나는 것으로나 보일 뿐입니다
David(@david2n1)님, 천정배는 더 이상 DJ를 팔아 먹지 마라. 호남당을 만든 다는 것은 결코 DJ 뜻이 이니다. DJ는 평생 호남당을 벗어나기 얼마나 노력했던가?
팬텀(@Loveczark)님, 천정배 원하는 건 DJ정신 계승이 아니라 호남의 맹주자리일 뿐이다. 천정배 한 사람이 공천주면 당선되는 그런 자리. 그게 광주시민들의 선택이라면 그런거지. 이제부터 호남인들은 호남 외의 지역에서는 국회의원 꿈도 꾸지 마라.
다음은 전남진(@jinmadang)님의 트윗입니다. 천정배는 반드시 '뉴DJ호남당' 만들어라. 나도 호남정당이란 부담 덜고 마음 편하게 민주당 지지하고 투표도 하고 싶다. 박지원, 박주선 이런 유능한 늙은 분들 영입하고, 특히 젊은 인재 조경태는 이주를 시켜서라도 꼭 영입해라. 제발 부탁이다, 제발.
'호남당' 만들어지면 '민주당'은 자연스레 전국정당 된다. 드디어 기회가 왔다. 호남에서 민주당과 호남당이 경쟁하는 모습 보고 싶다. 그러면 호남 사람들도 마음 편할 거고, 어쩔 수 없이 진보개혁 정당에 있어야 했던 호남정치인들도 마음 편해질 것이다.
'호남당' 만들어지면 '민주당'은 자연스레 전국정당 된다. 드디어 기회가 왔다. 호남에서 민주당과 호남당이 경쟁하는 모습 보고 싶다. 그러면 호남 사람들도 마음 편할 거고, 어쩔 수 없이 진보개혁 정당에 있어야 했던 호남정치인들도 마음 편해질 것이다.
천정배를 선택한 광주 민심에 관한 광주 CBS 임영호 기자의 기사 내용을 소개한 트윗이 오늘 아주 많았습니다. “문재인에게 돌을 던질 자격 있는 者가 있느냐?
새정치연합 광주참패…그래도 문재인은 최선을 다했다” 라는 기사입니다.
(http://www.nocutnews.co.kr/news/4407271)
Ginie(@yeahimadeit)님, 광주시민들의 가슴속에 아직 사라지지 않고 있는 더 큰 앙금은 김한길·안철수 체제에서 자행된 광주의 전략공천 광주를 욕보이고, 광주시민들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오만함에 큰 상처/특히 "문재인 대표가 출근길 시민들에게 고개 숙여 끊임없이 절을 해대는 옆에서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은 손만 흔들고 있더라"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의 선거지원은 오히려 감표 요인이 됐다는 얘기도 나온다
키드갱(@onlyhong9)님도 같은 기사를 전해주셨네요.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한 관계자는 “이번 서구을 보선 패배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문재인대표는 아니다. 문대표가 광주 서구을 보선에 쏟은 열정과 노력만큼은 정당하게 평가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한 관계자 "문재인이 낮은 자세로 광주시민들에게 다가가면서 이번 보선을 통해 광주시민들이 문재인을 다시 보게되는 계기가 됐다“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 속에 ‘유나의 트윗톡톡’이 팟빵 이달의 추천팟캐스트와 5월의 주목할만한 팟캐스트에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