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일 토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024 - 천정배와 호남신당

201551일 유나의 트윗톡톡 024 - 천정배와 호남신당






광주 서을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무소속 천정배 의원은 광주에서 DJ’들을 모아 새 세력을 만들겠다며 신당 창당까지 염두에 둔 발언을 했습니다. 내년 총선에서 새정치연합과 호남에서 경쟁하겠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기에 관한 트윗 소개합니다.
 
오늘도 출장중(@pak8225), 천정배의 호남 신당 창당은 한마디로 일갈하면 이런 말 아닐까? “정권 교체 같은 헛소리는 관심 없다 우리 끼리 잘 먹고 잘 살면 된다

초록빛속으로/돌아오라(@nostalgia0912), 김대중 대통령이 그렇게 벗어날려 몸부림 치던 지역당을.. 김대중 이름 팔며 지역당안으로 못 기어들어가 안달인 놈들과 그걸 용인하는 지지자들.. 참 이해가 안된다. 그것도 타이밍묘하게 전국당 기지개켜는 시점에서..저들이 영남 수꼴들과 뭐가 다른지...

누지°°°°°(@heynoog), 만의 하나 천정배의 시도가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호남의 한계를 어찌 넘을거며 그걸로 무슨 정권교체가 가능하다는 얘깁니까? 말대로 기껏해야 자민련 꼴 나는거죠 뱀의 머리 노릇이 탐나는 것으로나 보일 뿐입니다

David(@david2n1), 천정배는 더 이상 DJ를 팔아 먹지 마라. 호남당을 만든 다는 것은 결코 DJ 뜻이 이니다. DJ는 평생 호남당을 벗어나기 얼마나 노력했던가?

팬텀(@Loveczark), 천정배 원하는 건 DJ정신 계승이 아니라 호남의 맹주자리일 뿐이다. 천정배 한 사람이 공천주면 당선되는 그런 자리. 그게 광주시민들의 선택이라면 그런거지. 이제부터 호남인들은 호남 외의 지역에서는 국회의원 꿈도 꾸지 마라.

다음은 전남진(@jinmadang)님의 트윗입니다 천정배는 반드시 'DJ호남당' 만들어라. 나도 호남정당이란 부담 덜고 마음 편하게 민주당 지지하고 투표도 하고 싶다. 박지원, 박주선 이런 유능한 늙은 분들 영입하고, 특히 젊은 인재 조경태는 이주를 시켜서라도 꼭 영입해라. 제발 부탁이다, 제발.

 '호남당' 만들어지면 '민주당'은 자연스레 전국정당 된다. 드디어 기회가 왔다. 호남에서 민주당과 호남당이 경쟁하는 모습 보고 싶다. 그러면 호남 사람들도 마음 편할 거고, 어쩔 수 없이 진보개혁 정당에 있어야 했던 호남정치인들도 마음 편해질 것이다.

천정배를 선택한 광주 민심에 관한 광주 CBS 임영호 기자의 기사 내용을 소개한 트윗이 오늘 아주 많았습니다. 문재인에게 돌을 던질 자격 있는 가 있느냐?
새정치연합 광주참패그래도 문재인은 최선을 다했다 라는 기사입니다.
(http://www.nocutnews.co.kr/news/4407271) 

Ginie(@yeahimadeit), 광주시민들의 가슴속에 아직 사라지지 않고 있는 더 큰 앙금은 김한길·안철수 체제에서 자행된 광주의 전략공천 광주를 욕보이고, 광주시민들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오만함에 큰 상처/특히 "문재인 대표가 출근길 시민들에게 고개 숙여 끊임없이 절을 해대는 옆에서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은 손만 흔들고 있더라"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의 선거지원은 오히려 감표 요인이 됐다는 얘기도 나온다

키드갱(@onlyhong9)님도 같은 기사를 전해주셨네요.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한 관계자는 이번 서구을 보선 패배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문재인대표는 아니다. 문대표가 광주 서구을 보선에 쏟은 열정과 노력만큼은 정당하게 평가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한 관계자 "문재인이 낮은 자세로 광주시민들에게 다가가면서 이번 보선을 통해 광주시민들이 문재인을 다시 보게되는 계기가 됐다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 속에 유나의 트윗톡톡이 팟빵 이달의 추천팟캐스트와 5월의 주목할만한 팟캐스트에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