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5일 유나의 트윗톡톡 043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 두드러기로 병역면제”
황교완 법무부 장관이 국무총리 후보자로 지명되었습니다. 박근혜 정부의 6번째 총리 후보인데 지금까지의 국무총리 후보와 마찬가지로 국회 인사 청문회를 통과할 수 있을지 염려되는 후보입니다. 황교안 후보자에 대한 의혹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 오늘은 그 중 병역면제에 관련한 트윗만을 소개하고 다른 의혹은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2월의 노래 (@emfla505)님, 황교안 법무장관 1980년 징병 검사 때 ‘만성담마진’(만성 두드러기)이란 피부질환으로 제2국민역(5급) 처분을 받았다. 징병검사에서 면제판정을 받은 이듬해인 81년 사법시험에 합격 기자에게 고시공부를 하는데 지장을 주는 그런질환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은우근(Woogeun Eun) (@WoogeunEun)님, 조선일보 “피부과전문의에 의하면 만성담마진을 (병역면제될정도로) 앓으면 잠도 못잘정도로 고통스럽다”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그힘든 사법시험 공부를 할 수 있었는지 모르겠다” 역쉬 충분히 총리감이다!
Yoon Pascal (@geozia21)님, 군대를 못갈 정도의 만성담마진환자라면 전혀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고 집중도 할 수 없다는데 황교안은 어떻게 1년만에 사법시헙에 합격할 수 있었는지? 더구나 당시의 진료기록도 없다하고..이거 완전 중대한 범죄행위인데..그냥 넘어가선 안되겠지요
Earl (@suyurikim)님, 만성 담마진의 대표적 치료법으로는 '사시 합격'이 있다
파워트위터리언 조국 교수(@patriamea)는 황교안 후보자의 부적격성에 관한 트윗을 시리즈로 올려주고 계신데요. 그 중 병역면제 관련 트윗을 소개합니다.
1. 황교안의 군면제질병은 '만성 두드러기'. 2002-12년 10년간 병역대상자 365만명 중 이 병으로 면제를 받은 이는 4명. 91만 분의 1.
2. 임이석(대한피부과의사회 회장), "잠을 못자니까 괴로우니까 긁으니까 밤마다 긁고 사격 훈련 전혀 못하죠." 그럼에도 다음 해 사시 합격. 초인적 정신력??
3. 가수 유승준의 병역 문제에 대한 관심의 반만이라도 현 법무부장관이자 총리 후보인 황교안의 병역 문제에 쏟아야 한다.
박근혜 정부의 국무총리, 장관 후보자의 기본 스펙이 탈세, 위장전입, 투기, 군면제, 논문표절
인데요. 황교안 후보자는 이 중 몇가지에 해당할까요? 군면제에 관한 트위터 여론을 더 들어보겠습니다.
hopesniper (@hopesniper)님, 황교안 병역면제 확률 “91만 분의 1”/신의 영역인가요? 반신반인의 영역인가요?
Age of the Rampant (@RO_corea)님, 황교안이 군면제를 받았다는 '만성담마진'이 뭔가 찾아봤더니 '두드러기'라네? 뭔 두드러기 정도로 군면제까지 받나? 만성두드러기라도 평생 지속되는 경우는 없다는데 황교안의 몸을 보고싶다. 얼마나 심한지 확인이 필요하다. 별걸로 다 면제를 받네.
길영수 (@sosa9053)님, 병역을 필하지않은 황교안이 국무총리 자격이있나 군대도 다녀오지않은 총리가 어떻게 안보를 책임질수 있으며 국민을향해 안보를 강조할수있나 총리가 아니라 국무위원 자격도 없는 인물이다
Yappi (@YangGijanim)님, 황교안 총리 지명자도 '미필'이다. 이유는 '만성담마진' 일종의 피부병. 내 주변은 거의 대부분 군필인데 어찌 배지를 달고 있거나 조금 좋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은 미필인지. 그리고 한 국가의 국무총리정도면 군필은 필수 아닌가? 유승준이 갑자기 생각남.
병역기피를 위해 국적을 포기해 비난을 받았던 가수 유승준이 최근 국민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황교안 후보자의 병역 문제와 겹치면서 스티브 유와 황교안 후보자를 비교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스티브 유의 행위는 용서하지 못하겠다는 게 일반 국민들의 정서인데요. 가수에게도 병역에 관한 기준은 엄격한데 국무총리에는 몇 배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야 하는게 아닌지 후보자를 내놓은 청와대에 묻고 싶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