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6일 토요일

페이스북 코리아, 광고에 병신년 금지

2015년 12월 26일 유나의 트윗톡톡 페이스북 코리아광고에 병신년 금지

원숭이 띠인 2016년 병신년’(丙申年을 앞두고 페이스북 코리아는 병신년이라는 문구를 금지했습니다페이스북 코리아는 병신년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SNS 마케팅을 금지하는 이유가 병신년이라는 단어는 욕설이 아니지만 비슷한 발음으로 자칫 욕설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출처: MBC 무한도전 캡처


페이스북 코리아의 이번 조치에 대한 트위터리안들의 반응은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파워트위터리안 金氷三 (@PresidentVSKim)님의 트윗입니다.
페이스북에 '병신년사용금지라...한국 담당자가 누군지 모리겠지만 이게 미국 본사 방침인지는 쪼매 의심스럽재과연 '병신년권력 치하가 아이어도 같은 결정을 내렸을까 싶네그런 논리라믄 '보지마라', '자지마라'거튼 단어도 사용금지 해야재.

독설닷컴 (@dogsul),
병신년을 병신년이라 하지 못하는 것은
병신년을 병신년이라 하지 못하기 때문인가?

아폴리온 (απολλυοιν (@Apolion13m32d),
페이스북에 '병신년사용금지라고?
한국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얼마나 졸로 봤으면 전세계가 비웃을 이런 개막장스런 일이 벌어질 수 있는거냐ㅋㅋㅋㅋ 이짓을 정말 박근혜 정부가 한거라면 여지껏 한 짓 중에 가장 '병신년'스런 짓이 아닐까 싶다.

김준수(@junesoo),
페이스북'코리아'
이름값하네요ㅋㅋㅋㅋㅋ
병신년이 금지단어라니, SNS 맞나요?
아니면 이제 광고가 많아지니 언론인 듯한 기분도 들죠?
사용자 떨어져나가면 당신들 그 광고주도 떨어져나갑니다.

W-Human (@gaeul920),
페이스북 코리아에서 '병신년'이라는 단어는 금지어가 된답니다. '병신년'을 병신년'이라고 하지 무엇이라 불러야할까요홍길동의 아비라도 된답니까병신년이아무런 의미도 아닌 것을 치명적인 의미로 받아드리는 가슴은 찔림 또는 인정인 것이지요.
韜光養晦 4 alternatives(@a1ternatif),
병신년 때문에 병신년을 병신년이라고 부를 수 없게 될 수도 ㅋ 븅신년등신년이라고 부르면 됨~

페이스북은 한글(병신년)과 한자(丙申年)을 병행한 경우에는 페이스북에 문구를 게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합니다하지만 새해 광고 문구로 이미 병신년을 사용해 제작한 광고업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채유리 (@uriyuri)


한편 트위터에서는 병신년에 대한 규제가 없기 때문에 SNS인 페이스북을 조롱하는 트윗이 나타나기도 하고 맘껏 병신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ackenzie (@Mac_Sedgwick),
병신년 페이스북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까뜨리나 (@Catalina_lee73),
진짜 페북에 "병신년금지어??? 어이가 없네병신년에 페북에 병신짓하네역시 트윗이 짱임

마고... 샤또 마고@Chateau_Margaux
2016년 병신년은 트위터의 해가 될 것인가페북의 해가 될 것인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