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0일 수요일

문재인 탐구생활 38화 - 폭염 속 국토대장정을 나선 문재인




문재인 탐구생활 38- 폭염 속 국토대장정을 나선 문재인


제목: 폭염 속에 국토대장정을 나선 문재인 전 대표

전국적으로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지난 85, 문재인 전 대표는 반려동물 희망 국토대장정첫 날 행사가 열리는 부산 해운대에 참석했습니다.

85일 부산에서 시작해서 울산, 대구, 대전을 지나 820일 여의도까지 총 507.9km, 16일간의 긴 일정을 시작하는 반려동물 희망 국토대장정은 각 지역을 걸어가며 유기견 실태를 확인하고 유기견 희망프로젝트를 주제로 정치인과 지방자치단체장들과 소통하면서 동물복지에 관한 법안 마련에 동참하도록 하는 목적을 가진 행사입니다.

애니멀매거진 카카오스토리에는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전 대표 반려동물 희망, 사랑, 보호 국토 대장정 구간 함께 동행이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전문을 소개합니다.

 


85일 반려동물 희망국토 대장정(이하 희망 대장정)의 첫 번째 방문지인 부산을 벗어나기 전 희망 대장정 원정대는 반가운 손님을 맞이하게 됐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이하 문 대표)의 등장.
희망대장정 구간참여자로 원정대와 합류한 문 대표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던 오후에 원정대와 걸음을 함께 했다.

문 대표는 30년 넘게 반려인으로서의 삶을 살아왔고, 지금도 풍산개 1마리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반려인의 한 사람인 문 대표는 최근 이슈가 된 농장식 사육장에 관한 정보를 이미 알고 있었고, 이에 대한 개선과 정치권의 관심을 약속했다.
또한 문재인 대표는 반려인들에게 전하는 말에서,
앞으로 정치권에서 동물복지에 대해서 더 많은 여론청취를 통해 동물복지 개선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겠다.” 라고 약속했다.
문재인 대표는 부산기장 구간을 완주 한 다음 희망 원정대의 무사완주를 기원하며, 원정대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눴다.

네이버블로그 불량소녀스틸리와 사진찍는 개어멈에는 약속을 지키는 남자 문재인 전 대표라는 글을 통해 행사에 참여하게 된 이야기를 적고 있습니다.

지난주 반려동물 희망 국토대장정을 시작하기 전 문재인 전 대표님을 만났는데요. 풍산개를 키우고 있는 반려인으로 농장식 개장의 현실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시고 많은 부분 개선이 필요하단 생각을 하고 계셨어요.

그 때 문재인 전 대표님은 약속 하셨어요. 우리가 가는 길...~ 동행해 주시겠다고 그런데 정말...그 분이 나오셨어요.

기장 구간을 함께 완주해주시고 가시는 동안 반려동물과 사람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셨어요. 그런 모습을 보고 생각했어요.
나보다 약한 생명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진짜 큰 사람이다.

문재인 전 대표님 우리 반려동물희망 국토 대장정 팀과의 약속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약속을 지키는 남자 문재인의 모습을 보았어요.
오랜 시간 그분과의 만남이 생각날 거 같아요.“




그 어느 해보다 무더운 여름, 국토대장정을 계속하고 있는 반려동물 희망 국토대장정여러분들도 건강하게 20일에 여의도에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1) 애니멀매거진 카카오스토리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대표 반려동물 희망, 사랑, 보호 국토 대장정 구간 함께 동행
2) 올레그룹 블로그, ‘반려동물 희망 국토대장정 행사를 소개합니다~!’
3) 네이버블로그 사진찍는 개어멈 약속을 지키는 남자 문재인
4) 국제신문 201686,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대표, 반려동물 희망국토원정대 참가
5) 경기매일 201687, ‘더민주당 문재인 대표, 이웅종 교수 격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