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9일 유나의 트윗톡톡 072 “김태호의 막말과 연평해전의 진실”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연평해전 전사 장병들의 희생을 두고 ‘개죽음’이라고 표현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막말로 비판받고 있는 김태호 의원 관련 트윗을 전해드립니다.
구리거울 (@copperdie)님, "개죽음" 발언은 김태호 입을 빌려 나왔지만 새누리의 전반적인 인식을 대변하는 거겠지. 그러니 별별 기상천외한 방법을 동원해서 군대를 안 가는 것이고... 새누리의 눈엔 "군대는 개죽음이다." 맞지?
임윤경 #바보가꿈꾸는세상 (@djaak2002)님, <새누리당 김태호 > ‘개죽음’은 아무런 보람이나 가치가 없는 죽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는 단어다..
◇◆◇타니™ (@Brisa_ligera)님, 새누리 최고위원 김태호가 볼때 연평해전 전사자들은 개죽음이란 표현이 잘 맞지 왜냐면 김태호의 두 자식은 군대 안갔으니까 군대는 능력없는 사람들이 가는곳이니까 백번천번 개죽음이 맞을거다
"너무나도 안타까운 고귀한 죽음을 애도하기 위한 표현이었다"고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개죽음' 발언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역사학자 전우용 (@histopian)님의 트윗입니다. '개웃겨', '개짱나', '개대박' 같은 말을 들을 때마다 무슨 저런 말이 있나 했는데, 김태호 의원 주장대로라면 '개'가 '고귀하고 위대한'이란 뜻이었군요. 그럼 앞으로는 개사장, 개의원, 개지사, 개장관, 개대통령이라 불러야 하는 건가요?
Agora대한민국 (@korea486)님, •연평해전 북한 도발에 맞써 싸우다 6명이 전사 했으나 승리했다. •천안함 침몰 총 한발도 못 쏴보고 영문도 모른채 46명 씩이나 수장당해 떼죽음 당했다 어느 게 개죽음일까?
김태호 의원은 ‘개죽음’ 외에도 김대중 정부에 대한 비난도 같이 했습니다. “(연평해전 당시엔) 참 국가도 아니었다. 이상한 전투 수칙 때문에 방아쇠 손을 걸어놓고 무방비로 북한의 기습공격에 당할 수밖에 없었던 그런 상황이었다.” 당시 우리 해군이당하기만 한 것이 맞을까요?
제2연평해전은 2002년 6월 29일, 북한 해군 경비정의 기습 공격으로 시작되어 30분 가량 진행되었고 우리 해군 6명이 사망, 19명이 부상당했고 북한군은 13명이 사망하고 25명이 다쳤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소집하는 등 비상태세에 들어갔으며, 이날 저녁 국무위원들과 함께 청와대 본관에서 한국과 터키의 월드컵 3ㆍ4위전 경기를 시청하려던 계획을 취소했으며, 월드컵 폐막식 참석을 위해 30일 일본을 방문하는 일정도 취소하려다가 국민 불안감을 높이고 외국 투자자들의 우려를 촉발시킬 수 있다고 판단해 그대로 진행시켰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음날 영결식에 참석하지 않은 것을 두고 비난하는데 국군 역사상 주관하는 사람보다 높은 계급의 군인들은 참석안하는 것이 관례라고 합니다.
그날 (@drpyoung)님, ‘연평해전’ 관람 문재인 “이명박 정권…병역미필 정권이었다” "김대중 정부는 북한의 도발을 응징하면서도 전면전으로 확대 안되도록 리더십을 발휘했습니다. 그리고 곧 북한은 사과했고, 이는 이례적인 일이었습니다"
몸분리 (@dianne_suh)님, 김대중이 연평해전날 월드컵 참석했다고 지랄하는데.
대응태세 잘 갖춰 놓고 지시 완벽히 내려 놓으면 어딜 참석한들 욕하리. 연평해전 운좋아서 이긴거 아녀. 군 통수권자가 똑똑하니까 저 정도 한거지. 메르스 때 공무원 봤잖아? 같은 공무원이 다른대처 하는거.
메르스가 싫은 권지형 (@drmaengyi)님, 김대중은 해전에서 승리했어. 니들이 그리 칭송하는 박정희때는 청와대 뒷산까지 공비가 들어와서 경찰들도 전사했다. 입만 살아 반공이니 빨갱이니 나불거리면 그게 지도자냐?
연평해전 전사자 6명에게는 개인별로 4억 5천만원 정도의 일시보상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 중 정부가 지급한 보상금은 3천만원 뿐인데 박정희 때 만들어진 이중배상금지규정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보상금의 대부분은 국민성금으로 지급되었습니다. 세월호 유가족에게는 보상금을 주면서 군인들에게는 지불하지 않았다는 허위내용도 sns에서 보여서 보상금 금액까지 알려야하는군요.
제2연평해전은 대한민국이 승리한 전투였고, 김대중 대통령이 월드컵 폐막전에 참석한 것은 국제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전사자에 대한 보상금도 지급되었습니다. 이것이 사실이고 진실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