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6일 일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090 손혜원 홍보위원장의 '시원한 정치'와 셀프디스 캠페인



2015725일 유나의 트윗톡톡 090 손혜원 홍보위원장의 시원한 정치와 셀프디스 캠페인
 
손혜원이란 이름은 낯설지만 힐스테이트, 처음처럼, 참이슬, 트롬, 엔제리너스라는 브랜드네임은 익숙하실 겁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이 당 브랜드 가치 업그레이드를 위해 야심차게 영입한 홍보전문가 손혜원 홍보위원장의 히트작입니다. 손 홍보위원장은 업무개시 17일 만에 시원한 정치로 거듭나겠습니다라는 당 홍보 현수막과 셀프디스 캠페인을 내보였습니다. 트위터에서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소개합니다.
 
출처: @sohnhyewon
 
lucy (@wafers_1), 손혜원 위원장님 내공이 상당하신거 같네
 
수줍은 dragon (@stopkaka), 사람 하나 잘쓰면 큰 덕 본다더니. 손혜원 홍보위원장 앞으로 기대가 더 큽니다~
 
정민 (@pjmin1004), 손혜원. 그녀땜에 모처럼 맘이 가볍다.
 
디따 (@dittakn), 손혜원 저 분 뭔가 대표님 비장의 무기 같은 느낌.
 
사막콕기리 (@desertcockkiry), 손혜원님은 적어도 트위터 상에선 당직자가 받을 수 있는 최대치의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는 듯.
 
구리거울 (@copperdie), 밭고랑에 씨를 뿌리든 담벼락에 도배를 하든 전문가의 손길은 뭐가 달라도 다른 법인데 '시원한 현수막'을 보니 앞으로 기대가 되네. 당명도 확 바꿀 수 있을 듯.
 
6(@ohkim99), 간만에 제대로된 당홍보다. 새로 영입된 홍보위원장, 능력자구만.
 
손혜원 위원장(@sohnhyewon)은 트위터를 시작한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지만 트위터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셀프디스 캠페인에 관한 손 위원장의 트윗입니다.
 
출처: 경향신문
 
캠페인의 목적은 자기반성과 성찰을 통한 당 및 개인의 이미지상승입니다. 남을 헐뜯기보다 자기를 먼저 돌아보는 과정을 국민들께 전하자는 것이지요. 그 과정의 진정성과 표현의 묘미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자신을 어필하는 것.
 
트위터리안들은 손혜원 위원장에 대한 찬사와 기대와 함께 관심을 더 보여주셨습니다.
최영남 (@gkdisakdhkd), 기사검색할때 주로 문재인, 새정치, 새정치민주연합 이렇게 검색하고 그때 그때 이슈 되는 사람이나 사안이 있으면 검색해보는데 요새는 손혜원으로도 자주 검색함
 
지애리 (@agarose326), 손혜원 위원장님 검색해봤더니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이라는 책을 냈었고 작업했던 브랜드들이 쭉 망라되어 있음. 궁금한 사람은 책 읽어봐도 좋을듯.
 
Gls0o (@Gls0o), 주간대변인회의 듣다가 "정보지키기위원회" 작명을 손혜원 홍보위원장님이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원래 임시로 정해놨던 건 "국정원불법카톡사찰의혹진상조사위원회"였다고.

정보지키기위원회란 작명도 했지만 문재인 대표에게 안철수 의원이 위원장직을 맡아야 한다고 제안한 분이 손혜원 홍보위원장이기도 합니다.
 
한편 23일 있었던 손혜원 위원장의 기자간담회 영상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jtfOcqIHLo&feature=youtu.be)
 
생각의영토(@jyjwlee), 손혜원위원장님 기자 간담회 내용 인상적이고 감명받았음.셀프디스 캠페인 하게된 취지?설명하시면서 본인얘기 하는데 잘나갈때도 들떠지 않고 긴장했고 안될때 소비자의 마음을 읽지 못한 부분이나 잘못한 부분 반성했다는 얘기등.. 우리당에 와주셔서 감사
 
아프로 (@Apronagaja), 기자간담회 중 '소비자의 언어' '국민의 언어' 말씀하실 때 완전 감동이었어요!
 
손혜원 위원장님의 기자간담회 동영상은 꼭 보시길 권합니다. 오늘 마무리는 종편아웃! (TV조선 채널A 아웃) (@tgs432004)님의 트윗으로 대신합니다.
 
희망의 물결이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갑자기 새정치연합이 다시 태어난 것 같은 이 느낌이 무척이나 행복합니다. 손혜원 홍보위원장님! 새정치연합에 와주셔서 고맙고,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