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2일 금요일

문재인 탐구생활 23화 - 카피라이터 정철, ‘그 여름의 문재인’

문재인 탐구생활 23- 카피라이터 정철, ‘그 여름의 문재인


베스트셀러 [머리를 9하라] ,[내 머리 사용법], [인생의 목적어]의 저자 카피라이터 정철님은 2015924일 네이버 블로그에 그 여름의 문재인이라는 글을 적었습니다.





2015922, 문재인 대표는 이종걸 원내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을 서울 종로구 구기동 자택으로 초대해 저녁 식사를 같이 했습니다. 당 대표 재신임 문제가 일단락 된 후 가진 모임에 주승용, 유승희, 전병헌, 이용득, 오영식 최고위원과 김성수 대변인이 함께 했습니다.

이날 문재인 대표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전복군소볶음, 송이소고기구이, 더덕구이, 대게찜 요리 등을 대접했습니다.

카피라이터 정철님의 글은 22일의 만찬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며칠 전 문 대표가 최고위원들을 집에 초대해 집 밥을 함께 했다는 기사와 사진을 봤습니다. 아마 그분들 사모님 음식 솜씨에 감탄사 남발하고 갔을 것입니다. 이건 부러우라고 하는 얘기인데, 저도 그 솜씨를 맛본 적이 있거든요.

2012년 한여름이었습니다. 문 후보 댁을 찾았습니다. 막 샤워를 마친 그가 문을 열어주었습니다. 상암시장인가 하는 곳 일정을 마치고 막 집에 들어왔다고 했습니다. 제가 댁을 찾은 건 책 때문이었습니다. 그때 그는 포토에세이를 준비 중이었는데, 출판사에 원고를 넘기기 전 최종 검토를 함께 하자고 해서였습니다. 글 하나하나를 다시 읽으며 빼고 더하고 고쳤습니다. 마지막 마침표까지 당신의 손으로 찍는 모습이 미더웠습니다.
그런데 거실은 무척 더웠습니다. 선풍기도 더웠는지 비질비질 땀을 흘리며 돌고 있었습니다. 손수건으로 땀을 훔쳐내는 저를 본 그가, 많이 덥죠? 하면서 방으로 들어가 선풍기 한 대를 더 들고 나왔습니다. 우리는 선풍기 두 대의 서라운드 바람 안에서 원고를 넘겼습니다. 그래도 더웠습니다.

그때 사모님이 집에 들어오셨습니다. 들어오자마자 하신 그 첫 마디를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여보, 에어컨을 틀었어야지요!”
그때 문 후보의 반응. 그제야 집에 에어컨이라는 물건이 있다는 게 생각났다는 듯, ! 그럴까? 하면서 에어컨 앞으로 다가갔습니다.

에어컨에 대한 문 후보의 정의는 이런 것인지도 모릅니다. 사람 서넛 이상 모였을 때 켜는 물건. 그는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아끼며 사는 게 몸에 밴 사람이었습니다. 자신을 위해 돈 쓰는 게 무척 서툰 사람이었습니다.



그날 저녁 저는 장어가 들어간 맛있는 매운탕을 먹었습니다. 매운탕에 소주가 빠질 수 없지요. 그가 어떤 소주를 내놓았을까요? 그가 내놓은 건 보통 크기의 소주가 아니었습니다. 3홉들이 큰 병 소주였습니다. 거기서 또 몇 백 원 아꼈을 것입니다.


출처
1) 정철 카피라이터 블로그 그 여름의 문재인
2) 스포츠서울 2015923,
문재인 만찬, 박주선 탈당 속 비주류 끌어안기? '내홍 봉합'
3) 엠티 갈 때는 좋은데이 대용량 소주 페트가 좋아요
4) 정철 카피라이터 블로그 문재인 변호사도 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