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9일 금요일

문재인 탐구생활 29화 - 문재인이 잊지 못하는 어머니의 모습

문재인 탐구생활 29화 문재인이 잊지 못하는 어머니의 모습


밀양 삼랑진에 계시는 송기인 신부님은 파워 블로거 거다란님과의 인터뷰에서 문대표가 어머니에 대해서 아픔이 많다고 하셨습니다. ‘송기인 신부님의 말씀을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내용은 팟빵으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송기인 신부님이 문재인 어머니를 미스강이라고 부른다는 이야기는 28화에서 전해드린바 있습니다. 그리고 암표를 사기 위해 어린 아들과 같이 갔다가 차마 사지 못하고 돌아선 어머니 이야기는 문재인 탐구생활’ 3화에서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http://yunatalktalk.net/220744581945 문재인과 어머니 이야기)

이런 어머니를 생각할 때 문재인 전 대표가 가장 잊지 못할 장면은 어떤 것일까요? 2012년에 방송된 SBS힐링캠프 25회에서 대학생 문재인이 유신반대 시위를 주동해 구속된 후 구치소에서 검찰로 이송되는 날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방송 내용 일부를 들려드립니다.

3:38 - 6:13


'문재인이 드립니다에도 이 날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저는 사방이 꽉 막힌 호송차 안에서 100원짜리 동전만한 작은 구멍을 발견했습니다. 바깥 풍경이 궁금해 무심코 그 구멍에 눈을 갖다 댄 순간 손을 흔들며 차 뒤를 따라 달려오는 어머니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들의 이름을 애 타게 부르며 손을 흔드시던 어머니. 하지만 호송차는 금세 어머니에게서 멀어져 버렸습니다. 그 짧은 순간 제가 본 것은 어머니가 아니라 어머니의 손이었습니다. 모진 고생을 견딘 어머니가 그 가녀린 손을 흔들 때 마음이 찢어졌습니다.

지금도 어머니를 생각하면 그 손이 먼저 떠오릅니다. 정치를 시작하고부터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의 손을 잡지만, 정작 어머니의 손을 자주 잡지 못합니다. 어머니 죄송합니다.”




출처
1) Sbs 힐링캠프 25(201219)
2) 리더스북 2012, 문재인이 드립니다. 109
3) 다음 TV[힐링캠프] 문재인, 감옥 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