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5일 화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026 - “동교동계는 사적이익집단”


201554일 유나의 트윗톡톡 026 - “동교동계는 사적이익집단




위키백과에 의하면 동교동계란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을 따르던 정치인들을 가리키는 말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자택이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것에서 유래했으며, 김영삼 전 대통령을 따르던 상도동계와 함께 한국의 정치파벌을 설명할 때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동교동계가 문재인 대표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는데요. 이에 대한 트위터 여론을 전해드립니다.

작은섬(@smalland), 동교동계란 말은 이제 정치사에서 사라져야 한다. 그것이 김대중 대통령의 영광과 명예를 깎아먹지 않는 유일한 방법

마리서사#정말 미안합니다(@marysesa59), 김대중 대통령을 지나 노대통령을 거치면서 겨우 전라도 당을 면하고 있는 싯점에 천,,박지원과 동교동계 노욕이 다시금 민주당을 전라도 당으로 전락하고 싶어하니 어찌 망국의 길이라 하지 않을까 답답하다 저들에겐 정권교체는 먼 얘기고 당권만이 목적인가?

김정란(@pupituu), 언제적 동교동계? 동교동계 코어 한광옥 한화갑 모두 DJ 배신하고 박근혜에게 가서 권력 구걸하고 있고만 무슨 소리들을 하고 있는 건지?

김빙삼(@PresidentVSKim), 21세기에 무신 ''를 한다꼬, 나 원. 요새 좋은 펀드도 많고 적금도 있는데 위험한 ''를 뭐하러 해? 그것도 동교동계라고 하니 뭔 동네 계인가 본데, 지난 번에 몇몇 오야들 곗돈 들고 박근혜한테 튄 그 계 아이가?

동교동계에 대한 강한 질타가 트위터에 쏟아졌고 그들의 의도는 오롯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한 것일 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에반 윌리아스(@idesiremercy), 동교동계야말로 사적 이익집단임이 밝혀졌다

안서연(@Aseoyeon777), 이번 선거에서 보여준 광주민심은 동교동계의 탐욕과 광주민심은 전혀 다르다. 호남인들은 현재 호남 토호세력인 기존 국회의원들의 안일함과 무능력에 지역발전 외면과 윤장현.권은희같은 막가파식 전략공천에 분노한것이고 그들을 공천한건 문재인이나 친노가 아니다!

임중수(@js8088hb), 야당이 추락해 바닥을 칠때는 조용히 있던 비노들이 문재인의 움직임에 거품을 물고 흔드는건 문재인이 계속 당권을 쥐고 있으면 당내 기득권을 누릴수 없기 때문이다 여당을 이길 마음도,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도 없다 친노와 문재인만 제거하면 된다는 발상이다

이어 동교동계가 주장하는 당대표 사퇴는 절대 있을 수 없다는 의견 전달합니다.

투게더(together)(@son5959), 지난 대선 개표때 박근혜 당선이 확정되자 이른바 보수언론 기자들도 좋은 대통령 하나 놓쳤다고 탄식을 했다는 말이 있었는데 지금 반대쪽도 아니고 같은 편에서 좋은 대통령 후보 하나 매장 시킬려고 눈이 뻘게서 나대는 니들 진짜 징글징글 하다.

떨어진 꽃잎들..잊지 않겠다#세월호(@kateyoonn), 더 중요한건 문재인 대표는 우리 국민의 지지로 선출된 사람임. 국민위에 동교동임, 말도 안되는 상황임.

술상무100(@natureslaw100), DJ가 대통령 되신 1997년과 노무현이 대통령 되신 2002년 두번에 걸쳐 DJ가 직접 해체선언까지했고 현역의원 1명뿐인 동교동계가 감히 '5.18 광주와 DJ'을 팔아 제1야당 새정연과 차기 대권주자 1위의 '문재인'을 흔들어?

오늘도 문재인 대표에게 힘을 실어주는 방법은 권리당원 가입 뿐이라며 당원 가입을 권유하는 트윗이 많았습니다. (@dal0124)님의 트윗을 전하며 오늘은 이만 인사드립니다.

나기는 그칩니다. 더 큰 수모를 당하고도 이겨내신 분도 있었습니다. 지지자들만 흩어지지 않으면 문재인 대표는 당당히 헤쳐나갈 것입니다. 5월입니다. 힘냅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