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6일 토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035 새누리 지지자들은 문재인 퇴진을 원한다

2015515일 유나의 트윗톡톡 035 새누리 지지자들은 문재인 퇴진을 원한다
 



리얼미터는 지난 13~14일 실시한 긴급 여론조사 결과, 새정치연합 지지자 79.8%가 문재인 대표의 사퇴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새누리당 지지층에서는 사퇴 찬성 의견이 78.8%여서 사퇴 반대 10.2%보다 압도적으로 많았는데 오늘은 이와 관련한 트윗 소개합니다.
 
철없는 아줌마 (@kiwimom832), 전문기관 리얼미터는 지난 이틀간 문 대표의 거취에 대한 긴급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새정치연합 지지자의 79.8%가 문 대표의 사퇴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사퇴를 찬성하는 의견(16.3%)5배에 이르는 것이다.
 
김정란(@pupituu)교수님, 새정연 밥그릇파 의원님들. 여론조사 보셨죠? 새민연 지지층 81%가 문재인 대표 사퇴 반대합니다. 호남 여론도 밥그릇파 의원님들의 행태가 잘못되었다고 판단하고 있고요. 이제 입다무시든가 아니면 탈당하셔서 밥그릇당 하나 만드셔요.
 
국민도 속고 저도 속였습니다 (@leejongsul78), 리얼미터 새정치 지지층 10명 중 8명이 문재인 사퇴 반대듣고싶은 여론은 문재인의 사퇴에 대한 찬반이 아니라 사퇴를 주장한 자들의 공천에 대한 찬반이다. 개들에 대한 공천 반대 여론도 80% 넘지 싶다.
 
쏘현무능 무책임 박은 물러가시오~ (@2Shp901), 뉴스룸에서 밝힌 여론조사 결과 무당파와 새정연 지지자들은 문대표 사퇴 반대 여론이 압도적으로 높았고, 반면 새누리 지지자들은 사퇴찬성 표가 압도적으로 많이 나왔다. 박지원 김한길 등 문재인 사퇴 주도 세력은 새누리 지지자들 인가? 소속을 밝히시라!
 
연기흠 (@rlgma1111), 우리당 지지자의 80%는 문재인대표의 사퇴를 반대 새누리당 지지자의 80%는 문재인대표의 사퇴 찬성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여론조사 전문기관 갤럽도 문재인 대표가 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하느냐, 그럴 일은 아니라고 보느냐는 여론조사 결과를 같은 날 발표했습니다. 갤럽 조사에서도 새정치연합 지지자의 81%는 문 대표의 사퇴에 반대 입장을 밝혔는데요, 두 조사기관의 결과가 거의 일치합니다.
 
나루하루[국민TV] (@Naruharu93), [갤럽, 리얼미터 여론조사] 문재인 사퇴를 원하는 이들은 '호남'도 아니고 새누리당 지지층들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키드갱 (@onlyhong9), 갤럽에서도 새정치민주연합 지지층 81% 무당층 62% 사퇴 반대
그냥 갈길 가시면 되겠네.

종편아웃!(TV조선 채널A 아웃) (@tgs432004), 오늘 갤럽여론조사에서 눈여겨 볼 대목은 호남에서 문재인사퇴 반대가 57% 찬성이 27% 나왔다는 것이다. 그동안 호남민심 외치며 문재인 사퇴 안하면 신당 만든다던 박주선, 호남을 볼모로 몽니부린 주성용, DJ 팔아 지분 챙기려는 박지원, 완전 새 됐다.
 
15일 발표된 한국갤럽의 조사 결과에서는 정당 지지도가 함께 발표되었는데요, 새누리당 지지도는 42%를 기록한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올해 최저 수순인 22%를 기록했습니다. 관련 트윗 소개합니다.
 
몸분리(@dianne_suh), 문재인 사퇴할 일 아니다가 80%인데 새정치 지지율이 떨어진건 바보가 봐도 문재인 흔들어서 떨어진거네. 새정치연합 지지율은 호남에서도 17.8%에 그치고, 서울(9.9%), 부산울산경남(8.3%), 대전충남충북(9.8%) 등에선 한 자릿수

Jane Eyre (@na9433), 문재인을 흔들면 새정치연합의 지지도가 빠지는구나~ 국민은 정권교체만을 바라지 새정연을 바라는것은 아닌가벼~ 호남은 문재인에게 맘을 줄 수 없다하고 국민은 새정연에 맘을 줄 수 없다하네!!
 
지난 11, 리얼미터에서 호남 신당 창당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창당에 공감하지 않는다가 46.2%로 공감 36.6%보다 높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새정치연합 지지층은 60%가 공감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새누리지지층은 45%가 신당 창당에 찬성하는 반대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것은 야권분열을 할 경우 새누리당이 어부지리를 할 것이라는 계산이 들어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새누리 지지자와 새정치 지지자는 같은 질문에 대해 거의 반대로 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러면 문재인 사퇴에 대해 찬성하는 다수는 새누리 지지자들인데 새정치연합 내부에서 문재인 사퇴를 주장하는 목소리는 도대체 어느 편일까요? 여러분은 답을 알고 계시죠? 오늘의 유나의 트윗톡톡은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