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9일 금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046 정청래 당직 정지 1년이면 조경태는?

2015528일 유나의 트윗톡톡 046 정청래 당직 정지 1년이면 조경태는?



당대포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윤리위원회 결정으로 당직 1년 정지라는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평소 트위터를 통해 활발한 정치활동을 했던 정청래 의원이었기 때문에 트위터리안들은 정청래 의원을 응원하고 징계의 부당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ltrt (@ltrt_), < 정청래의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주승용이 계속 사퇴하겠다며 선거 참패에 대한 지도부 책임론을 거론하자, 주승용을 겨냥해 "사퇴하지도 않으면서 할 것처럼 공갈치는 게 더 문제"라고 말했다>=> 수십번 읽어 봐도 이게 뭔 당직 자격정지 1년 이라는 건지
 
김빙삼 (@PresidentVSKim),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명단에서 정청래는 이미 빠졌는데, 주승용이는 아직 그대로 있네? 그러믄 '공갈 사퇴'라는 정청래 말이 틀린 것도 아인데 와 징계를 받아야 되까? 공갈 친 새끼는 그냥 있고?

진중권 교수 (@unheim), 정청래 말 한 마디에 자격정지 1. , 분위기 살벌하네요. 정청래의 언행에는 찬동하지 않지만, 그에 대한 징계는 과도하고, 심지어 부조리해 보입니다. 친노패권이라더니.... 정작 패권 쥔 사람들은 따로 있는 듯,

김영욱(雨酒人) (@blue_youngwook), 언제부턴가 언론에서 홍준표와 이완구가 사라지고 정청래와 노건호가 그 자리를 메꿨다. 웃음밖에
 
정청래 최고위원에게 중징계를 내린 윤리위원회는 61일 임기가 끝나는데요. 이 윤리위원회에 대한 문제 제기도 많았습니다.
 
언론이 바로서야 (@aspac10041), 정청래의원 징계를 주도한 9명의 명단을 밝혀라 공갈이란 단어가 정청래의원의 정치인생을 접을 만큼 중요하더냐?
 
대치동 나팔 (@Schalom1004), 잊지말고 꼭 기억해주세요' "정청래 징계 윤리심판원 구성인물" 내부인사 강창일 위원장, 전정일, 민홍철, 이언주 의원, 외부인사 전승권 전 홍보국부위원장, 김동기 변호사, 박현석, 박혜련, 탁정권 "정청래 출당이나 다름없는 직무정지 1년 결사반대합니다
 
문재인+문바라기 (@LJS_MOON), 김한길 체제에서 만들어진 시스템에서 정청래가 징계를 당했는데 화풀이는 문재인 대표에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윤리심판원은 당대표도 건드릴수 없는 곳인데 무슨 수로 징계를 막을수 있을까? 정상이라면 이런 시스템을 바꿔 달라고 당대표에게 힘을 줘야 하지 않는가?

쏠트 #언론부역자척결 (@halo1440), 정청래에게 김한길류에 휘둘리며 내린 징계 당직 자격정지 1년은 사실상 정치사형선고입니다.공천심사에서 10점 감점이 있기에 공천권 받기힘들고요. 정치하고싶으면 탈당해서 무소속으로 나오란 얘깁니다.정청래는 징계에 수긍치 말고 7일이내에 이의신청하길 바랍니다.

문재인 대표를 향해 "반칙으로 대표가 됐다"는 등의 막말을 종편에서 쏟아내었던 조경태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가 다음달 1일 결정됩니다. 조 의원은 어떻게 될까요?
 
술상무100(@natureslaw100), 조경태 다음달 1일 윤리심의회에 회부된다는 개기쁜 소식. 공갈발언 한번의 정청래 최고워원이 당직 자격정지 1년인데 쓰레기 종편에 상주하면서 주둥이만 열면 당 대표 흔들고 분당 협박 일삼는 그 머저리는 제명 혹은 자격정지 영구가 바람직할듯!

종편아웃!(TV조선 채널A 아웃) (@tgs432004), 매일 TV조선에 나와 당을 흔들어대며 썰을 푸는 조경태와 바른말 하는 정청래, 이 두 사람 중에 누가 징계 대상인지 새정치연합 윤리위원들에게 묻고 싶다.

정청래 의원이 받은 최고위원 1년 자격 정지는 지역위원장직까지 정지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내년 총선에서 정 의원이 공천 심사에서 불리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정청래 의원에게 중징계를 내린 윤리위원회가 임기 마지막 날, 조경태 의원에 대해 어떤 심판을 내릴지 지켜보겠습니다.
 
오늘 유나의 트윗톡톡은 여기까지입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