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7일 화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 5. 4번째 도전, 신동근 효도하고 싶다







2015/04/05 유나의 트윗톡톡 005. 4번째 도전, 신동근 효도하고 싶다
 
유나의 트윗톡톡이 트위터 계정을 등록했습니다. 팟빵 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주신 아프로뒤태님 감사합니다. 유나의 트윗톡톡(@yunatalktalk)을 검색하셔서 마구마구 팔로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29 보궐선거에서는 모두 4개 지역에서 선거가 치루어집니다. 인천서/강화을은 새누리 당 안덕수 의원이 당선무효형을 받아 마지막으로 보궐선거 지역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강화 비중이 높아서 새정치민주연합에서는 힘든 지역으로 알려진 곳이지요. 그런데 신동근 후보의 바람이 세게 불어오고 있다는 희망적인 소식이 들려오네요. 오늘은 신동근 후보 관련 트윗을 소개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ssaribi)님은 신동근을 아시나요?  20여년전 인천 시골동네 에서 치과병원을 내고 지역운동을 한 치과의사. 세번 낙선하고 오뚜기처럼 일어난 뚝심의 사나이. 인천정무부시장으로 인천시 부채청산에 앞장선 사람. 2번에는 신동근. 이라고 신동근 후보를 소개했습니다

구리거울(@copperdie)님은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인터뷰 내용을 적으셨네요. 홍지명 : 그동안 3번 떨어졌는데 이유는? 신동근 : 노력이 부족했다 생각한다. 농부는 밭을 탓하지 않는다. 인천 서구을 신동근, 25년 지역을 지키며 당적 변경 없이 민주당으로만 12년 떨어지면서도 와신상담한 것도 그렇고 사람이 괜춘하네.

들녘37.2(@Field372)님은 신동근 예비후보가 치과의사에 인천시 정무부시장 출신이라서 '점쟎은 분'인 줄로만 아는 분들이 많은데, 이건 마치 '변호사' 문재인의 기품 때문에 그가 경희대 학생 운동권 출신임을 모르는거랑 같은 것. 문재인의 후배로 학생운동하다가, 졸업하고 무려 (그렇게 돈 많이 번다는) 치과의사 하다가 노무현 대통령 지키자는 일념으로 정치 시작했고... 그 뒤로는 그냥 쭉 밀려오는거죠. 발 뺄 수가 없는 구조. 라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려주셨네요.

새누리당 후보로 나선 69세 안상수 전 인천시장에 대해 새누리당은 어떻게 이런 후보를 내놓을 수 있는가?라고 성토하는 트윗도 많았습니다.

lucy(@wafers_1)님은 인천경제파탄의 주범 안상수가 인천경제를 말아먹고도 강화를 발판으로 재기하려한다. 강화가 재활용센터인가?

마리서사#정말미안합니다(@marysesa59)님은 경제이슈가 된 지금에 인천말아 먹은 장본인 전 인천시장 안상수와 국민 지갑지키겠다는 새정치 민주연합의 지역위원장 신동근 전 인천 정무부시장과의 대결이라

크레용(@2017v1219)님은 새누리당의원의 선거법위반으로 재선거 하게되었는대요. 새누리후보로는 전 인천시장으로 인천에 9조원의 빚을 안긴 안상수씨가 나온다죠..염치없는 사람들.

3일에는 여권우세지역이었던 인천 서/강화을에서 신동근 후보가 3% 오차범위내에서 이긴다는 여론조사가 나와서 새누리당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진상형 밋밋(@whygo0211)님은 새누리당 싱크탱크로 여론조사에 정평이 있는 여의도연구원 조사 결과, 맹추격하던 신동근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가 마침내 안상수 새누리당 후보를 추월했다는 것. 서강화을 신동근 끝까지 파이팅!!!

하늘색꿈(@sunmin60)님은 야권이 분립된 상태에서도 새누리가 보궐선거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 못하는 모양이다. 인천에서 조차 새정연 후보에 밀린다는 여의도연구원 여론조사 결과가 있다는 뷰스앤뉴스 보도가 있다.

새누리당 결집시키기 위한 조사결과라며 믿어서는 안된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12년의 아픈 기억을 가진 신동근 후보가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할 것이란 것은 믿어도 되지 않을까요? 올해 여든여섯(86)되신 어머니를 위해 이번에는 승리해서 효도하고 싶다는 신동근 후보의 경인방송의 인터뷰를 소개하면서 오늘의 트윗톡톡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송 인터뷰 주소 http://m.obs.co.kr/news_view.php?id=879856
(54초에서 144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