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2일 수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016 -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트위터 누가 누가 잘하나?

2015421일 유나의 트윗톡톡 016 -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트위터 누가 누가 잘하나?


 
4.29 보궐선거가 다음주네요. 선거 일주일을 남기고 있는 오늘, 유나의 트윗톡톡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4명의 트위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먼저 인천 서구 검단과 강화군 지역 후보, 12년을 준비한 지역 일꾼, 신동근 후보(@skdc2875), 선거기간 캠프에서 대신하고 있는데요. 트윗지기의 재미난 트윗들로 인기 폭발 중입니다. 가장 인기있었던 트윗 소개합니다.
 
갑룡초 총동문회 체육대회에서 닭죽 한그릇 얻어먹었는데...안상후 후보님 지금 어디보시는건가요? #그릇을_노리는겁니까 닭죽은 11그릇입니다. ㅠㅠㅠ #넘보지마요
 
새누리 후보는 안상수인데 오타지적에도 고치지 않는 패기있는 트윗지기.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들의 신동근 후보 지지 트윗을 열심히 리트윗하면서 다른 후보 트윗지기들과도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지지를 약속한 트윗은 꼭 캡쳐해서 증거를 남겨놓는 꼼꼼함이 돋보입니다. 강화지역 현수막이 안 걸려있다는 지적에도 답글 바로 남겨두는 성실함까지 칭찬을 안 할수가 없네요.
 
다음은 관악을 정태호 후보(@Jung_Taeho)입니다. 정태호 후보는 페이스북에 소식을 많이 전하던 분인데 트윗은 최근 들어 약간 늘어난 편입니다. 선거 관련 기사를 알려주는 트윗이 대부분입니다. 노잼이지만 관악을이 워낙 이슈가 되는 지역이고 팔로우 수가 많아서인지 리트윗은 많이 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었던 트윗 소개합니다.
 
제 힘으로 돌파하겠습니다!”정당은 자기 노선과 정책을 가지고 유권자에게 당당히 심판받아야 합니다!...-2015.3.31 오마이뉴스 인터뷰 중에서 -관악사랑 30! 준비된 정태호
 
후보 계정은 활발하지 않지만 정태호 후보 소식은 트위터에서 아주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홍보해주셔서 부족함을 메꾸는 듯합니다.
 
성남 중원구 정환석(@hwansuk7)후보는 성남 시민이 붙여준 정황소라는 별명으로 더 알려져있어요. 정환석 이름이 좀 어려운데 이렇게 별명으로 기억하면 좋을 거 같네요. 정환석 후보는 블로그 연동하는 트윗을 사용하다가 불편하다는 지지자들의 지적에 최근 사진과 간단한 글을 소개하는 트윗으로 바뀌었습니다.
 
 
19일 전국적으로 비가 온 날, 문재인 대표와 비옷을 입고 모란시장을 누비는 트윗이 가장 인기가 좋았습니다. 비따위가 문젤소냐 열정유세 갑니다!! 정환석 후보 트윗은 뭐든 소로 끝납니다. 파란 정황소! 정환석 후보 선거 끝까지 힘내주세요.
 
은수미 의원(@hopesumi)은 성남 중원에서 정환석 후보와 치열한 경선을 했지만, 정환석 후보 출정식에 참석해서 "정환석! 정환석!"을 연호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지원유세도 열심히 해주었습니다. 멋진 은수미 의원을 칭찬하고 싶네요.
 
광주 서구을 조영택 후보(@youngteckcho)는 연탄배달하는 사진과 웃는 모습을 프로필 사진으로 보여주는데요 친근감이 느껴져서 참 좋습니다. 트윗에 항상 D데이를 적고 시작하시죠. 긴장감과 함께 각오가 느껴집니다. 조영택 후보는 하루 일정을 사진으로 자세히 알려주면서 부지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보 트윗으로는 부족한 점이 있는데 광주도 관악과 마찬가지로 관심 지역이라서 트윗양에서는 부족하지 않아 보입니다.
 
문재인의원실(@MoonJaeIn365)조영택 후보 사무실에 기증했던 행운목에 꽃이 피었습니다! 행운목 꽃말은 행복, 행운, '약속을 지키다' 는 뜻도 있대요. 광주 서을을 위한 약속, 조영택 후보가 지키겠습니다. ^^ 라며 행운목의 꽃 사진을 올려주셨습니다. 조영택 후보는 선거일이 다가올수록 상대 후보와의 격차를 좁히며 가열차게 추격 중이라고 합니다. 꼭 승리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네 명의 트위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워낙 바쁜 일정이다 보니 트윗 홍보에 온 힘을 쏟기는 힘든 상황인 듯합니다. 후보들에 관한 뉴스나 사진을 보시면 열심히 트윗, 리트윗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세월호 진상규명과 인양, 성완종 게이트 수사의 향방이 4.29 재보궐선거에 달려있습니다. 트위터리안분들이 남은 일주일간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오늘의 트윗톡톡은 여기까지입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