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1일 화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015 - 보궐선거 왜 중요한가?

2015420일 유나의 트윗톡톡 015 - 보궐선거 왜 중요한가?


 
다음주 수요일인 29일 전국 4곳에서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치뤄집니다. 이번주 금요일,토요일에 사전투표가 있기 때문에 사실상 선거는 일주일도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은 4곳의 보궐선거가 왜 중요한지, 왜 새정치민주연합에게 힘을 실어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트위터리언들의 의견을 모아보았습니다.
 
비상(@oonote), 만일, 새민연이 이번 재보선으로 의석수 확보하고, 내년 총선에서 야대여소를 만들면, 그 순간 모든 것이 달라짐. 정부여당은 물론, 공권력 조차도 새민연을 대하는 태도부터 달라질 수 밖에 없음. 정당에게 있어 절대적임. 새누리 기고만장의 원동력은 의석수.
 
트위터 잉여왕 권지형(@drmaengyi), 새누리가 저렇게 막나갈 수 있는 힘은 의석수에서 나온다. 이 와중에 선거운동이냐 하고 욕할 지 모르지만 문재인과 새정연은 자기들이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일을 하고 있는 것. 야당의원이 버스위에서 소리지르면 뭐하나. 법안통과 하나 못 시킨다면.
 
라이너스(@onlymoonlinus), 선거에서 몇 석 이기면 뭐가 달라지냐고? 재보선 뒤에 세월호 특별법 둥둥 떠다니는 거 보고 배운 게 전혀 없지? 선거 이긴 새누리가 큰소리 뻥뻥 치고 민주당은 굉장히 난처한 입장 됐는데 민주당 일 안하냐고 외치기만 했지? 정혐(정치혐오)들은 이래서 안된다니까.
 
잠시 20147.30 재보궐 선거 결과를 상기시켜 드리자면요, 새누리당 11, 새정치민주연합 4. 11 4로 완패했습니다.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는 책임을 지고 선거 다음날 사퇴를 했습니다. 라이너스님은 비록 4석이지만 4.29 보궐선거가 가지는 의미는 크다고 하셨습니다.
 
하루(@bellagio611)님은 여도 야도 다 문제라는 인식을 가진 분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하시네요. 툭하면 민주당 패고 야당교체니 하고 지금도 선거가 문제냐 하고 있는 모양인데. 이번선거에서 민주당이 지면 어떤 일이 벌어지나 직접 경험해보든지. 세월호 특별법 그렇게 애먹이고 지금까지 힘들게 온것도 결국 지난보궐에서 대패했기 때문인데. 선거에서 이겨야 작은 진전이라도 이룰 수 있고, 지면 걍 다 꼬나박는거임. 진보진영 급진적인 이들이 주장하는대로 민주당이나 새누리당이나 다를 것 없다고 생각한다면 걍 이대로 새누리 천하에서 사는 수 밖에 없고. 누가 뭐래도 3년 후 정권교체가 가능한 집단은 민주당 밖에 없으니까
 
 
세월호 유가족을 위해서도 꼭 이겨야 한다는 트윗 소개합니다.
 
국민TVNoA Daddy(@hoozam), 현실적으로 지금 세월호 유가족을 도울 수 있는 가장 큰 힘을 갖고 있는 이들은 광화문에서 시위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이 아니라 재보궐선거 지역의 유권자들이다. 백날 경찰이랑 싸우는 것보다 재보궐에서 새누리 몰살시키는 게 훨씬 더 효과적이다.
 
hotfuzzfan(@jcsj1988), 지금 정권이 뻔뻔하게 세월호유가족을 생까고 폭도로 모는 이유는 결국은 여권이 과반이니 맘대로 조정할수 있기 때문이다. 야당이 과반이 안되니 당연히 힘을 못쓰고./ 국민여론을 가장 잘 반영하는 방법은 선거다. 그러니 목청크게 정권타도 외치는것 보다 선거에서 투표를 잘해서 여권이 선거에서 패배하게 만들어야 하는게 낫다
최영남(@gkdisakdhdk), 재보선 무조건 이겨야 함. 재보선에서 만에하나 새누리 세곳 가져가면 `이게 민심이다` 인양거부 될수도 있음.
 
4.29 보궐선거지역인 관악, 성남, 인천/강화, 광주에서 투표로 정권을 심판 하실 수 있는 분들은 꼭 투표에 참여해주시고요. 여기 주민이 아닌 경우는 이렇게 도와주세요.
23(@foot2feet)님이 방법을 알려주셨네요. 지인찾기 표줍(표줍기) 하실때...사전투표 하시도록 권해주세요...4/24(), 4/25()사전투표 권하시고 4/29() 당일까지 확인해서 투표 안하셨다 하시면..다시 권하시면 투표율 조금이라도 올릴수 있지 않겠습니까? 지인찾기 조금만 더 부탁드립니다.
새누리 157, 새정치민주연합 130석 현재 여야의 구도는 이렇습니다. 134석이 된다면 내년 총선에서 이길 수 있는 원동력을 얻고 정권 심판에 힘을 얻을 수 있겠지요. 보궐선거 지역 후보님들 트윗으로 많이 응원해주시고 선거 이야기도 많이 많이 해주세요. 오늘의 트윗톡톡은 여기서 마칩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