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6일 목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12 - 너희는 슬퍼해라. 나는 떠난다

2015415일 유나의 트윗톡톡 012 - 너희는 슬퍼해라. 나는 떠난다.

 
(팟빵) http://www.podbbang.com/ch/9174?e=21689965


(유툽) http://youtu.be/cso0CC1cmIY
 
416일은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지 1년이 되는 날입니다. 그런데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 1주기에 맞추어 도망치듯 912일의 남미 순방을 떠난다고 합니다. 장기 외유를 떠나는 대통령을 향한 트윗을 소개하겠습니다.
 
봄눈처럼 흩날리는 별(@yimoha), 박근혜, 없던 일정 만들어 16일 출국. 애초 18일 출국 예정이었으나, 콜롬비아 방문 위해 참사 1주기 당일 출국키로. 청와대는 국익을 위한 결정이라 해명함.
 
김정란(@pupituu)교수님, 박가통령님, 세월호 진실 안 밝히고는 앞으로 못나아가십니다, 416일은 내년에도 있고 내후년에도 있습니다. 귀하가 엄청난 생까기의 고수라 해도, 귀하의 영혼은 이 사건을 피하지 못합니다. 진실을 마주하십시오, 그것만이 귀하를 자유롭게 할 것입니다.
 
혜현(@hye0127), 어차피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았다만 어쨋든 대통령 아닌가. 세월호 참사 1주기에 딱 맞춰 떠나는 외유. =철저히 버림받고 내동댕이쳐진 하찮은 존재라는 느낌을 받는다. 국가라는 시스템에 의해 돌보아져야할 국민으로서의 기대는 접은지 오래. 다시 확인.
다른 나라 지도자와 비교하는 트윗을 소개합니다.
 
事必歸正(@godam21)일본은 대지진 1주기에 수술 받은 일왕도 참석점점 나라가 개판이 되어 갑니다.이건 나라가 아닙니다.
 
성철(@ksungchull), 독일 대통령은 알프스산맥에 비행기 추락시 자국 학생 20여명이 사망했다니까 남미 방문 취소하고 사고 현장으로가서 진두지휘했습니다. 우리는?
 
아호(@ogennki111), 일 대통령은 다른 나라에 떨어져도 30분만에 날아갔다고 했죠 한국은 자국의 앞바다인데도 7시간은 어디있었는지도 모르고 찾아간 것은 다음날! 정말 자격없는 사람이 대통령을 훔치니까 뭐든 제대로 돌아가는 없네요
어벤저스2 배우와 제작진은 애도를 위해 일정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조근배#바꾸세(@minjuyawara), 어벤저스2 배우와 제작진이 16일 세월호 참사 1주기를 애도하는 의미로 비공식적으로 조용히 입국할 뜻을 밝히면서 취재를 삼가 줄 것을 부탁했다.같은 날우리 대통령은 공식적으로 출국한다.
대통령이 방문하는 나라의 지도자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우연히도 박대통령과 닮은 분들이라고 합니다.
조카십팔색크레파스같은 나라!앙돼여~(@estone69), 박그네가 만나게 되는 남미 4개국 정상 모두 국내정치적으로 코너에 몰려 있다.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에서 미첼 바첼레트 칠레 대통령, 오얀타 우말라 페루 대통령에서 산토스 대통령까지 부패 스캔들에 휘말려 지지율이 추락 중.ㅋㅋ 동병상련
 
원혜영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wonhyeyoung)나라가 이 지경인데 대통령은 세월호 1주기에 남미순방을 떠난답니다. 딱히 중요한 의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정상 외교의 지평 확대'를 위한 순방이랍니다. 이렇게 불분명한 목적으로, 꼭 그 날 외국에 나가셔야 합니까? 명분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16일 대통령의 깜짝쇼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치킨 대통령(@Lulu vide)님이 알려주셨네요. 박근혜가 해외여행전에 마치 선심 쓰듯이 눈물쇼하며 인양결정을 내리는 정치쇼가 준비되어 있다는 소문이있음.이또한 엠바고라는 소문임...
지난 1년간 유가족의 눈물에 답하지 않고, 진상규명을 외면하고 있다가, 여론이 좋지 않으니 잠깐 추모식에 참석해서 눈물쇼 한 번 하고 외국으로 도망가듯 떠나는 대통령을 보면 유가족의 슬픔과 분노가 더 끓어오르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유나의 트윗톡톡을 마치며 오늘의 인삿말은 “Remember 4.16. 잊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