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6일 월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 3 정책엑스포가 뭐야?






2014/04/02 유나의 트윗톡톡  정책엑스포가 뭐야?
 
새정치민주연합은 46일에서 8일까지 3일간 국회 잔디마당에서 한국 정당 역사 사상 처음으로 정책엑스포를 개최합니다. 100여개의 정책부스가 설치되며 의원회관에서는 30여 차례의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유능한 경제정당, 미래가 밝은 젊은 정당 만들기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에 관한 트윗을 모아보았습니다.
 
김진표(@jinpyokim) 정책엑스포 조직위원장님은 문재인대표님, 안철수전대표님, 박원순시장님이 출연한 정책엑스포 홍보동영상이 나왔습니다. 어느 분이 연기를 더 잘하셨나요? 라며 트위터에 물으셨고 많은 분들이 답해주셨네요. 혹시 아직 영상을 못보신 분들은 유튜브에 문재인,안철수,박원순의 고민은?’(예고편)을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최영남(@ gkdisakdhkd )님은 <창문 넘어 먼 산을 바라보고 안경을 벗어 눈도 비비고...혼이 담긴 연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라고 문재인 대표를 뽑으셨구요. 김선(@twittingsunny)님은 정책엑스포가 크게 성공해서 좋은 정책들 많이 발굴되고 실현되면 좋겠네요. 객관적으로...연기는 안철수 전 대표가 우승인 듯. ㅋㅋㅋ 안배우 하셨고 아로아(@neroaro)님은 벚꽃 보러 오실래요? 이거 완전 멋진 멘트였어요. 주연 문재인이 최고에요! 라고 하셨네요. 세 분의 연기에 대한 평가보다는 정책엑스포에 대한 기대를 적어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김성용(@sykim0523)님은 정책엑스포라고? 이건 정말 잘한거다. 대박날 것 같다. 경제분야에 이어 사회복지, 통일/안보/외교, 교육분야도 했으면 좋겠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하여! 라고 하셨습니다. 수줍은 dragon(@stokaka) 님은 정책엑스포 출연진에 안희정도 올라와있는데 예고편에 안보임...이거 티저임? 이라며 질문하셨는데 본편에는 안희정 충남지사님도 출연하실지도 모르겠네요. 궁금한 점은 정책엑스포(@minjooexpo) 트윗지기님에게 물어보는것도 좋겠죠.
 
한국 정당 최초의 정책엑스포는 자치 정치 선진국 스웨덴의 정치 축제 알메달렌을 본뜬 행사인데요 4.29재보선을 앞두고 새정치민주연합이 유능한 경제 정당임을 보여주기 위한 각오가 엿보입니다. 정책엑스포가 이해찬 전 대표의 아이디어라고 하신 분도 계시네요. 원샷(@oneshot000)님은 <이해찬 대표, 대선 경선, 정책 엑스포 개최할 것>이라는 2012년 신문기사를 올려주셨고 오잉? 정책엑스포가 3년전 해찬들 아이디어였어? 라며 이해찬 의원의 아이디어임을 알려주셨습니다.
 
정책엑스포 트윗지기님이 이쁘다는 이야기도 많네요. 정마으문(@chunky1224)님은 정책엑스포 트윗지기 너무 예쁘다. 새정치연합 대변인 시켜주세요. 트윗지기님의 얼굴이 궁금하신 분은 정책엑스포(@minjooexpo) 팔로우 하시고 며칠 전 트윗을 찾아보시면 궁금증이 풀릴 것입니다. 마음의 얼룩(@stainOFheart)) 님은 정책엑스포 끝나면 딴게 아니라 정책엑스포 계정지기님 트윗을 더 못봐서 서운할 듯. 정책 엑스포가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지는 모르겠는데, 세대별 직업별 맞춤 공약이란 큰 틀을 잡아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이라고 하셨네요.
 
트위터상에는 나오지 않는 내용도 유나의 트윗톡톡에서 알려드릴게요. 정책엑스포 블로그(http://blog.naver.com/minjooexpo)에 가시면요. 솔로 청춘남녀 10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습니다. 모태솔로는 우대하며 신청서를 작성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가셔서 연애 비법을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날짜별 자세한 내용은 정책엑스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나와있습니다. 오늘 마지막 인사는 저 대신 다른 분이 해 주실 겁니다. 잘 들어주세요.
 
https://youtu.be/BVzR18IFxaY?t=1m31s
131초부터 문재인 대표 멘트 - 벚꽃 피는 봄날 국회의사당으로 놀러 오실래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