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3일 유나의 트윗톡톡 018 세지고 더 강해진 문재인!
4.29 재보궐선거의 사전 투표가 시작되기 하루 전인 23일 목요일 오후 2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친박게이트와 성완종 특별사면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우선 기자회견 내용에 관한 트윗입니다.
HOPE(야권대통합+대안언론대통합!)(@Hyunyoungkate)님은 망치부인 방송의 내용을 알려주셨습니다. 성완종을 이용해 자원외교를 덮고 이완구사퇴로 마무리 하려는 것이 저들의 계산이었는데 오늘 문재인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새로운 싸움을 시작한 것이다!문지지자들은 문대표의 핵심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할머니가 누구니(@sydbris)님, 문재인 대표의 오늘 기자회견 요지는 특검을 하되 공정한 특검이 돼서 친박 8인방의 비리를 낱낱이 밝혀야 하고, 새누리당의 물타기는 허용하지 않겠다는 거다. 계속 그런 식으로 나가면 새정치민주연합은 부패와의 전쟁에 나설 수 밖에 없다는 경고를 보냈다.
한겨레신문(@hanitweet) 트윗은 오늘 기자회견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을 전했네요. 문재인 대표 기자회견 “참여정부 청와대엔 더러운 돈 받고 사면 다룬 사람 한 명도 없다” “이병기 비서실장 물러나고 황교안 법무, 우병우 민정수석 수사 손 떼라”
트위터의 장점이자 단점이 140자로 적어야 한다는거죠. 오늘 기자회견을 단 하나의 트윗으로 정리해주신 분이 계시네요.
白氏(@bizwe)님의 트윗입니다. 문재인 대표의 한판 업어치기.1)물타기 계속하면 MB 인수위 행태 낱낱이 밝힐 것(당사자 새누리) 2)노무현 정부 인사들 더러운 돈 받고 사면한적 없다.3)사면은 이명박·이상득에 물어보라.4)계속 깐족거리면 부메랑 맞을것.5)특검 수용한다.
다음은 변하고 있는 문재인 대표에 대한 평가도 전해드립니다.
pangel(@badfinger69)님, 문재인 정치를 양파까듯이 잘하네 진보지지자나 정치인 언론들은 대부분 성질이 좀 급하다 뭔가 화끈하고 다 뒤집어야 속이 후련한 유전자들이 많아서 문재인 보면서 답답하게 느끼는 모양이지만 이렇게 하나 하나 양파 까듯이 내놓으니 주도권을 길게 가져간다. 성완종 사면 문제를 보면 새정련에서 처음부터 강하게 대응 안했다가 어느정도 그 상황이 드러나고 종편과 새누리의 공격이 고조되는 구간에서 상대의 헛점이 드러날때 한번에 공격 지금처럼 기울어진 언론환경에서 이정도면 최선이라고 본다
【R-Point♡.♡】 (@bgan7198)님, ‘더러운돈’ 보면 볼수록 대단한 표현.! 강하게 와닿고, 실제로 돈 받아 쳐먹은 놈들에게는 숨통을 조이는 표현! 문재인 대표님;; 멋지지 않냐 ^0^
exxx(@exx2x)님, 오늘 문재인 대표의 기자회견이 성공적이었는지.. 종편 엄청 바쁘더라
푸른솔(@dlfxkf347)님, 문재인, 정치력 일취월장. 권성동의 '사면 물타기'에 이어 김무성이 국면전환용으로 "여야 공무원 연금합의" 들고 나오자 마자 "정권실세 부정부패 특검"이란 정공법으로 강력 대처.
김정란(@pupituu)교수님, 잘한다 문재인. 사용하는 표현이 점차 간명해지고 힘차게 변하고 있다. 치고 나가라. 순한 사슴이 비열한 하이에나보다 힘셀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라. 올바름이 힘이다. 그것이 귀하와 나라를 구할 것이다.
투표를 통해 이 부패정권을 심판해 달라는 문재인 대표의 연설 내용을 전해드리면서 오늘 트윗톡톡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4일과 25일은 재보궐 선거 사전 투표가 있는 날입니다. 투표 당일 시간 내기 힘드신 분들 미리 투표해주세요.
문재인 대표의 연설문 중에서
“국민 여러분께도 간곡하게 호소를 드립니다. 이번 재보궐선거 결과에 따라 우리 정치가 부패정치에 머물지 깨끗한 정치로 나아갈 지 갈릴 것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새누리당의 부패를 심판해 주지 않는다면 진상규명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면죄부를 주는 결과가 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