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5일 수요일

유나의 트윗톡톡 11 - 이완구 증거나오면 목숨 내놓겠다

2015년 4월 14일 유나의 트윗톡톡 이완구 증거나오면 목숨 내놓겠다.


지금 유나의 트윗톡톡 트위터 계정에서는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무총리 이완구의 별명으로 어울리는 것은 다음 보기 중 어느 것일까요? 1번 의혹자판기, 2번 불량완구, 3번 비리완구, 4번 토이 리(Toy Lee), 5번 리모콘총리, 6번 불굴의 양파, 7번 개구라쟁이, 8번 양파총리, 9번 거짓말비리완구다마내기상, 10번 기타 의견입니다.

국무총리 인준 과정에서 각종 의혹과 거짓말로 생긴 별명에 성완종 게이트로 새로 생겨난 별명까지. 국무총리의 직위와는 어울리지 않은 별명인데요. 답글로 많이 참여해주세요.

오늘의 트윗톡톡은 이완구 국무총리가 2014년 4월 재선거 때 현금 3000만원을 줬다는 의혹과 관련해서 “만약 제가 성완종 전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았다는 증거가 나오면 내 목숨을 내놓겠다”는 발언에 대한 트위터 여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김광진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bluepaper815) 이완구 총리 대정부질문도중... "망자로부터 돈받은 증거가 하나라도 밝혀지면 목숨을 내놓겠다!" 총리직이나 정계은퇴가 아니라 목숨을 거시다니... 온국민이 보는 대정부질문자리에서...

M J.Kim(@andamaneya)님, 이완구가 국회에서 돈받은 증거나오면 목숨을내놓겠다는데, 참 어이가없다 대한민국 국무총리가 국회에서 할복이라도할라고? 쪽바리도아니고 말이야, 참 정말 격떨어진다 국무총리란자가 건달 양아치나 하는 말을 신성한 국회에서 하나? 참격떨어지는 국무총리이다.

짧지만 재치있는 트윗이 많았습니다.

백찬홍(@mindgood)님, 이완구가 돈받은게 드러나면 목숨내놓겠다고 하는 바람에 다른 사람들은 뭘 내놓아야되나 고민중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음.

*안좌동*의 쵸림이(@NeckoFlower)님, 목숨이고 뭐고 다 필요없으니 저 팀이 젤 무서워하는 재산 압류나 하면 좋겠다 -_-

귀차니스트 J(@J_mshine)님, 총리 양반, 그 목숨 내놔서 어디에 쓰라고 목숨을 내놔요 -,.- 전재산 내놓으면 그건 쓸 데라도 있지

김형근(@iroum10)님, 목숨을 내 놓겠다는 사람 보다는 목숨을 내 놓은 사람에게 믿음이 가지.

de_comma(@de_comma)님, 이완구 총리 정치자금 수뢰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목숨 대신 군대를 보내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천만원에 1년씩으로 수정 동의합니다.

평소 거짓말을 많이 했고 병역면제 의혹을 받았던 점을 비꼬아서 말해주셨네요.

정의석(@samuel6210)님, 이완구의 목숨 걸겠단 얘기는 자기 도와주지 않는다면 확 까발리고 자기도 죽겠다는 협박이다. 새누리당에 대한 협박이자 현정권에 가한 협박이다. 재미도 있지만 나라 꼬라지가 슬프다.

김정란(@pupituu)님, 이완구가 "목숨을 걸겠다"라는 말을 정확한 표현으로 바꾸면 "배째라"입니다

투게더(together)(@son5959)님, 참, 기가 차네요. 검찰이 나라의 총리 목숨을 거둘수도 없고.. 이게 바로 직위를 이용한 증거인멸이자 협박성 발언인 겁니다. 그래서 이완구는 긴급 체포를 해야해요.

앞으로 이완구 총리는 어떻게 될까요?

손병관 기자(@sonkiza)님, 이완구 총리 가용 카드는 딱 하나 남았습니다. "검찰조사 끝날 때까지 총리 직무수행 스스로 안 하겠다" 선언. 지금 사퇴하면 스스로 혐의 인정하는 셈이 되니 '검찰 조사받는 총리'라는 헌정사상 초유의 타이틀 달고 뚜벅뚜벅 검찰 조사실로 가겠죠

국무총리는 대통령 궐위시 최장 60일까지 대통령의 권한을 대행하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혹시 이완구 총리는 그 자리가 어떤 자리인지도 모르고 앉아있는 것은 아닐까요? 오늘의 트윗톡톡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